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s/Smart Band

갤럭시 핏 (실버) - 2019.06

결론부터...

잘 사용해 보려고 했는데 불행히도 최단 사용기간 30일 만에 환불이 되었다.

아이폰과는 궁합이 좋지 않아 환불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이라고 하여 특이하게 삼섬AS 대리점에서 환불을 권유 받았다 ㅎㅎ 

samsung.com


 

아이폰과의 궁합 & 눈뽕

깔끔한 UI와 앱도 괜찮고 사용성에도 문제가 없었다.

처음으로 사용해보는 컬러 디스플레이는 만족도가 높았으며, 특히 충전시에 자석처럼 착 달라붙는 느낌은 다른 제품과 다른게 편했다.

배터리 또한 일주일에 한번 정도만 충전해도 되는 상태였고, 스트랩도 안쪽으로 들어가니 견고하고 겉에서 걸리적거림이 없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유독 블루투스 연결이 자주 끊어지는 현상이 있었다. 핸드폰과 연결이 끊어지거나 연결되면 진동이 오도록 알림을 해놓으면, 하루에 수십번 징징징징 거렸다 ㅎ

 

그리고 앱에는 수면모드? 야간모드? 를 on 하면 모든 알람이 오지 않고, 화면 밝기도 어두워진다고 되어 있다.

하지만 실제 기능은 알림만 오지 않고 화면 밝기는 밤새 그대로 유지된다.

눈뽕으로 밤에 볼 수가 없다.


 

친절한 삼성 그러나 회사는 다 비슷하군

AS센터에 가니 갤럭시 핏이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직원들이 문제의 기능에 대해 테스트 기계가 없다고 한다 ???

그래서 나의 핏을 하루만 빌려달라고 하더라 ㅎㅎ

흔쾌히 빌려줬지만 아니 AS센터에 기계가 없다니 이것 참...

 

다음날 아이폰과의 연동문제는 아직 해결책이 없다고 하고, 야간모드?

문제는 앱이 잘못된 것이라고 했다. 어두워지는 기능은 없는 것이 맞다는데... (3만원짜리 샤오미도 되는 기능인데 참..)

 

여튼 이러저래해서 환불을 하게 되어, 핸드폰으로 앱으로 구매한 영수증과 배송내역을 캡쳐해서 줬더니(2장)

AS팀장(?) 이라는 사람이 반드시 한 장에 정보가 나와야만 한다고 PC 화면을 가져오라고 했다. (이게 무슨...)

 

나의 개인계정 정보를 공유하여 구매사이트에 접속했으나 PC화면도 두 화면으로 정보가 보여지는 구조였고, 1시간 가량을 이 문제로 대기했다.

 

주문번호와 배송정보의 주문번호가 동일함에도 한 화면에 보이지 않아 접수가 되지 않는다니...

프로세스가 개선되지 않는 모습은 어느 회사나 비슷한 모양이다 ㅎㅎ